열왕기하 8:16-24
16 이스라엘의 왕 아합의 아들 요람 제오년에 여호사밧이 유다의 왕이었을 때에 유다의 왕 여호사밧의 아들 여호람이 왕이 되니라
17 여호람이 왕이 될 때에 나이가 삼십이 세라 예루살렘에서 팔 년 동안 통치하니라
18 그가 이스라엘 왕들의 길을 가서 아합의 집과 같이 하였으니 이는 아합의 딸이 그의 아내가 되었음이라 그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였으나
19 여호와께서 그의 종 다윗을 위하여 유다 멸하기를 즐겨하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그와 그의 자손에게 항상 등불을 주겠다고 말씀하셨음이더라
20 여호람 때에 에돔이 유다의 손에서 배반하여 자기 위에 왕을 세운 고로
21 여호람이 모든 병거를 거느리고 사일로 갔더니 밤에 일어나 자기를 에워싼 에돔 사람과 그 병거의 장관들을 치니 이에 백성이 도망하여 각각 그들의 장막들로 돌아갔더라
22 이와 같이 에돔이 유다의 수하에서 배반하였더니 오늘까지 그러하였으며 그 때에 립나도 배반하였더라
23 여호람의 남은 사적과 그가 행한 모든 일은 유다 왕 역대지략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24 여호람이 그의 조상들과 함께 자매 그의 조상들과 함께 다윗 성에 장사되고 그의 아들 아하시야가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오늘의 말씀.
유다왕국은 여호사밧 시대까지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왕이 통치하였으므로 이스라엘과 같은 바알 숭배의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우상 숭배는 그의 아들 여호람때부터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여호람은 유다 왕이었지만 이스라엘 왕들의 길로 행했는데, 이는 아합과 이세벨의 딸인 아달랴를 아내로 맞이했기 때문입니다. 아달랴는 모친인 이세벨과 같이 남편 여호람과 아들 아하시야에게 영향력을 행사하여 온 유다로 하여금 바알을 숭배하도록 했습니다.
역대상 3장 11절과 12절은 "그 아들은 요람이요, 그 아들은 아하시야요, 그 아들은 요아스요, 그 아들은 아마사요, 그 아들은 아사랴요"라고 말합니다.그러나 마태복음 1장 8절은 '요람은 웃시야를 낳고'라고 기록합니다. 세 세대가 빠진 이유는 요람이 이세벨의 딸과 한 악한 결혼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이 여인은 요람에게 우상숭배와 우상들과 하나 되는 것을 가르침으로써 그들의 가족을 부패시켰습니다. 그러므로 출애굽기 20장 5절에 따라 요람의 자손 삼 대는 그리스도의 계보에서 끊어졌습니다. 유다 왕 여호람의 죄를 통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하나님의 자녀들은 세상과 세상 사람들, 세상에 속한 것으로부터 구별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세상 사람들과 만나고 같이 일할 수는 있으나, 하나님의 자녀로서 할 수 없는 말, 갈 수 없는 곳, 행할 수 없는 일들이 있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를 거듭나게 하시고 그분의 자녀가 되게 하신 분은 거룩하신 분이시며, 우리는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을 위해 부르심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결혼이 그들이 실패한 가장 큰 원인이었습니다. 나는 지금 결혼문제에 관해서 하나님의 뜻을 분명히 따르고 있습니까? 나는 지금 불신자들과 교제하면서 그들의 영향을 받고 있지는 않습니까?
오늘의 실천.
하나님의 백성의 잘못된 결혼은 항상 더 큰 죄악을 초래합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은 사람들과의 깊은 교제나 결혼에 있어서 하나님의 뜻을 살펴야 합니다.
오늘의 기도.
주의 종을 통해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아멘으로 순종하게 하소서.
우리 가정의 대소사를 주님께서 주관하소서.
나의 결혼이나 인간관계를 주님께 맡기오니 인도하소서.
오늘의 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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