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 6:1-14
1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은혜를 더하게 하려고 죄에 거하겠느냐
2 그럴 수 없느니라 죄에 대하여 죽은 우리가 어찌 그 가운데 더 살리요
3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냐
4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
5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도 되리라
6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의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죽어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
7 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라
8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그와 함께 살 줄을 믿노니
9 이는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으매 다시 죽지 아니하시고 사망이 다시 그를 주장하지 못할 줄을 앎이로라
10 그가 죽으심은 죄에 대하여 단번에 죽으심이요 그가 살아 계심은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 계심이니
11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 있는 자로 여길지어다
12 그러므로 너희는 죄가 너희 죽을 몸을 지배하지 못하게 하여 몸의 사욕에 순종하지 말고
13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죄에게 내주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난 자 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라
14 죄가 너희를 주장하지 못하리니 이는 너희가 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에 있음이라
오늘의 말씀.
하나님의 은혜는 죄를 용서할 뿐 아니라 범죄에서 우리를 구원합니다. 하나님의 으혜는 의롭게 할 뿐 아니라 성화로 이끄십니다. 은혜는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께 연합시키십니다.
그리스도인은 죄에 대하여 죽었습니다. 따라서 그리스도인이 죄짓는 것은 도덕적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죽음은 죄에 대한 형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죄의 정죄 곧 죽음을 지셨습니다. 죄의 요구를 충족시키셨고, 죄의 형벌을 치르셨고, 죄의 대가를 단번에 받아들이셨습니다. 그 결과, 죄는 예수 그리스도에게 무엇을 주장하거나 요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으로서 예수 그리스도가 죄를 지신 것이 속죄를 이루기에 충분함을 나타내셨습니다. 그리고 이제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에 대하여 영원히 살아 계십니다. 그리스도에게 해당하는 것은 그리스도인들에게도 해당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세례를 통해 그리스도와 연합하였기 때문입니다. 성도는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죄의 정죄 곧 죄를 짊으졌고, 죄의 요구를 충족시켰고, 죄의 형벌을 치렀으며 죄의 대가를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죄는 성도에게도 무엇을 주장하거나 요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죄에 대하여 죽었고 하나님에 대하여 살아 있는 자로 여기며 살아야 합니다. 타락하고 자기중심적인 본성을 죄가 지배하지 못하도록 하고, 자기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죄에 내주지 말며 오직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오늘의 실천.
성도는 죄가 자신을 주장하지 못하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의 눈, 귀, 입, 손, 발 등 우리가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려야 할 것은 무엇인지 찾아 고백합시다.
오늘의 기도.
죄가 주장하지 못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반복되는 가족의 죄를 제거하고 정결한 가정으로 이끄소서.
죄짓는 것을 두려워하며 의의 무기로 자신을 드리게 인도하소서.
오늘의 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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